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더불어민주당 충북후보 8인, 긴급재난지원금 보편지급 건의
기사입력  2020/04/05 [21:3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더불어민주당 충북 제21대 총선 후보 8인이 정부에 긴급재난지원금 보편 지원을 건의했다.

 

청주시청원구 후보인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을 비롯한 도종환(청주시흥덕구이후삼(제천시·단양군정정순(청주시상당구이장섭(청주시서원구김경욱(충주시임호선(증평·진천·음성군곽상언(보은·옥천·영동·괴산군) 후보는 5긴급재난지원금 보편지급 정부 건의문을 긴급 채택하고, 도당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했다.

 

후보들은 이날 건의문을 통해 코로나19사태로 넉 달여가 지난 현재, 우리가 현장에서 체감하는 우리 사회의 약자와 소상공인의 어려움은 너무나 절실하다지금 국민의 민생은 한시가 급하며, 소비경기도 불씨가 꺼지기 전에 미리 손을 써야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달 30일 정부는 긴급재난지원금소득 하위 70% 가구 지급 방침을 발표했으며, 문재인 정부의 어려운 결단과 그 뜻에 적극 공감하고 지지한다그러나 정부 발표 후 지급 기준과 범위에 대해 논란이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후보들은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의 핵심 목표 세 가지는 코로나19로 당장 생계가 어려워진 서민과 소상공인에 대한 긴급지원, 소비를 진작시켜 극도로 위축된 경기 회복, 국난 극복을 위한 국민통합이라며 먼저 생계지원과 경기회복, 이 두 가지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속도가 생명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지역 후보 8인은 시급한 생계지원과 경기회복을 위해 소득기준을 가리는데 시간을 소비하지 말고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모든 가구에 보편 지급할 것을 정부에 강력히 건의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금 대한민국은 미증유의 국난에 처해 있고, 온 국민이 국난 극복을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이런 상황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의 보편 지급은 국민에게 힘을 보태고 민생경제를 살리는 매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