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대, 신입생 심리안정 지원 상담 프로그램 운영
코로나19 학사일정 변경 따른 비대면 전화 상담
기사입력  2020/04/05 [12:23]   임창용 기자

▲ 청주대는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2020 신입생들의 심리안정 지원을 위한 ‘토다토닥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입생의 심리안정 지원을 위한 토닥토닥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는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개강 연기와 학사일정 지연에 따라 입학에 대한 설레임이 사라지고, 심리 불안감을 겪고 있는 2780여 명의 신입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전화 상담을 진행중이다.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은 소나무 학생 봉사단원들이 전화 상담을 통해 3월 개강 연기와 원격수업 운영에 대한 신입생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공감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신입생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정보전달과 미 등교에 따른 불안감 해소 및 심리적 안정 지원 상담을 운영한다.

 

황혜원 학생종합상담센터장은 “2020학년도 새내기를 대상으로 전화 상담을 실시해 힘든 생활을 보내고 있는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면 조금이나마 대학생활 만족도가 높아 질거라 기대한다라며 학생종합상담센터는 앞으로 신입생 토닥토닥 추수 상담을 연중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