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종배 후보, SOC분야 주요 공약 발표
충주역사 신축 및 동충주역(금가역) 설치 등
기사입력  2020/04/03 [10:23]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미래통합당 이종배 후보(충주, 사진)3, SOC 분야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먼저 충주역사 신축 및 동충주역(금가역) 설치를 제시했다. 충주역사는 준공한지 40여년 경과된 건축물로 노후화가 급속 진행 중이고, 내진설계 미반영으로 지진 및 화재 등 재난에 취약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이 후보는 작년 국회 예결특위 예산 심의과정에서 충주역사 신축을 위한 실시설계비 3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이 후보는 충주역은 중부내륙선과 충북선이 만나는 국토중앙의 환승역으로서 이용객 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충주역사 신축이 필요하다,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 “5개면(금가, 동량, 산척, 엄정, 소태) 주민들에게 철도교통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동충주역(금가역) 설치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 후보는 남부내륙선 철도, 수서~광주 복선전철 건설사업 착수로 장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중부내륙선 철도 복선화도 제시했다.

 

그뿐 아니라 중부내륙선철도 개통, 충북선철도 고속화,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 등 여건 변화에 따른 효율적인 개발을 위해 중부내륙선철도역세권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현대엘리베이터 본사 충주 이전 등 제5산단 일원 입주기업의 정주여건 향상 및 향후 우량기업 유치에 기여하기 위해 금봉대로 ~ 5산단(현대엘리베이터)간 도로·터널 개설도 주장했다.

 

그 외에도 이 후보는 농촌지역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비롯해 충북선철도 고속화 조기 추진 및 달천 통과구간 개선, 충주~원주간 철도,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금가역~동충주산업단지 지선 연결, 동서고속도로 제천~삼척 구간 조기 완,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여주 구간 확장, 충청내륙고속화도로 조기 완공 및 충주역간(검단 IC구간) 도로 연결, 충주종합운동장~송림마을 간 도로신설, 용산주공아파트·교현주공아파트 재건축 추진 지원, 도심 주차장 조성 등을 공약했다.

 

 

이 후보는 취약했던 고속교통망에 있어서, 두 번의 국회의원 임기동안 공약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다, “하지만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SOC를 확충해 충주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역설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