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독립유공자 홍보액자 게시
51인의 옥천 독립 유공자 내용 수록
기사입력  2020/04/03 [10:13]   임창용 기자

▲ 장숙남 충북남부보훈지청(사진 왼쪽)과 김재종 옥천군수(사진 오른쪽)가 우리고장 독립유공자 홍보물 개막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청과 옥천읍 행정복지센터에는 3 ·1운동 101주년을 맞아 51인의 옥천의 독립유공자를 알리는 홍보액자가 걸렸다.

 

지난 2일 오후 열린 군청 홍보액자 제막식에는 김재종 옥천군수와 장숙남 충북남부보훈지청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홍보 액자는 옥천군청 1층 주민복지과 복도 벽면과 9개 읍면에 각각 게시되었다.

 

이번 제막식은 임시정부 101주년을 맞아 그동안 조명 받지 못한 지역 독립유공자의 공훈을 널리 알리고 훈장을 전수하지 못한 유공자에 대한 후손을 찾고자 옥천군과 충북남부 보훈지청에서 추진했다.

 

군에 따르면 옥천군 출신 독립유공자는 51명이며, 이중 후손을 찾지 못한 미전수자는 12명이다.

 

이들을 기리기 위해 제작된 독립유공자 홍보물에는 옥천군 독립유공자 현황, 주요 인사 공적, 옥천군의 3.1운동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주요 독립유공자로 조동호 님(독립장, 항일운동), 곽중규 님(독립장, 항일운동), 오형덕 님(건국훈장, 항일운동)의 인사공적이 기록되어 있다.

 

이중 오형덕님은 미전수자로 이번 홍보물을 통하여 독립유공자의 후손을 찾고, 독립유공자임을 알려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갖도록 했다.

 

면 행정복지센터에는 읍면 독립유공자 현황, 훈장 미전수자 공적, 독립 유공자 서훈 등 공적심사기준 등 의 내용을 담겨 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우리고장에 훌륭하신 독립유공자분들이 많은데 홍보물로 독립유공자분들을 많이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전수하지 못한 독립유공자의 후손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숙남 충북남부보훈지청장은 옥천군에서 홍보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주시어 감사하며, 독립유공자 홍보 액자가 독립유공자를 알리고, 전수하지 못한 후손을 찾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