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아동수당 1인당 돌봄쿠폰 40만원 지급
기사입력  2020/03/31 [12:51]   임창용 기자

▲ 괴산군은 관내 아동수당 수급자에게 1인당 40만원의 아동돌봄쿠폰을 일시 지급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이 관내 아동수당 수급자 820명에게 1인당 40만원의 아동돌봄쿠폰을 일시 지급키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조처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양육가구에 한시적으로 아동돌봄쿠폰을 지급, 경제적 부담 경감과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겠다는 정부 정책에 따른 것이다.

 

아동돌봄쿠폰 지급 대상은 20134월부터 20203월까지 출생한 만 7세 미만 아동이 해당된다.

 

지원 형태는 아동수당 수급자의 90% 이상이 보유하고 있는 국민행복카드(임신·출산), 아이행복카드(보육료) 등 정부 지원카드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해 주는 방식이다.

 

현재 정부에서 강력히 추진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아동돌봄쿠폰을 포인트로 제공해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지 않도록 한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지급 대상자는 문자메시지로 안내받게 되며, 포인트는 4월 중 지급된다.

 

지급된 포인트는 금년 말까지 사용해야 한다.

 

아동돌봄쿠폰은 도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에서는 쓸 수 없다.

 

군 관계자는 아동돌봄쿠폰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양육가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 “지급된 포인트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속히 사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동돌봄쿠폰 지급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주민복지과 아동드림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