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 코로나19 극복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증평사랑으뜸상품권 가맹점 700개 확대
기사입력  2020/03/26 [17:12]   김봉수 기자

▲ 증평군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내달까지 증평사랑으뜸상품권 가맹점 수를 700개까지 확대한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군이 내달까지 증평사랑으뜸상품권 가맹점 수를 현재 548개에서 700개까지 확대하겠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증평사랑으뜸상품권 유통을 늘리는데 따른 조치다.

 

군은 외식업협회, 약사협회, ·미용협회 등과 힘을 합쳐 협회 회원 업소를 가맹점으로 편입하고, 개별 소상공인에게 안내문 등을 발송하며 가입을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증평사랑으뜸상품권은 지역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별도 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소상공인을 포함한 지역 사업자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에 군은 침체된 지역 경기에 숨을 불어넣기 위해 증평사랑으뜸상품권의 연간 판매 목표액을 4억 원에서 6억 원으로 올렸다.

 

증평군 공직자들의 상품권 정기구매액도 월 1800만원에서 5000만원으로 올린데 이어, 지난 12일부터는 개인에 한해 월 50만원 범위 내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판매하고 있다.

 

신규 3개 기업(우진산전, 블랙스톤, 대림통상) 포함 7개 기관·단체도 매월 40~5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정기구매하며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하고 있다.

 

증평사랑으뜸상품권 가맹점 신청은 증평군 경제과에 사업자등록증과 농협 또는 새마을금고 통장 사본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대형마트, 주유소 등을 제외한 증평군에 사업자 등록이 된 업소는 신청할 수 있다.

 

 

윤경식 증평군 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와 상권 활성화를 위한 증평사랑으뜸상품권 활용에 지역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열 증평군수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4개월 간 매월 임금의 15%를 성금으로 기탁하기로 결정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4.15총선]후보 인물탐구-청주 흥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