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과수화상병 예방약 공급
기사입력  2020/03/25 [14:27]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단양군(군수 류한우)은 지난 2월 말까지 사과·배 등 274개 과수 농가(215㏊)에 화상병 방제 예방약을 공급하고 적기에 방제약을 살포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단양군(군수 류한우)은 지난 2월 말까지 사과·배 등 274개 과수 농가(215㏊)에 화상병 방제 예방약을 공급하고 적기에 방제약을 살포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고 25일 밝혔다.

 

과수화상병은 사과·배나무 등 과수나무가 마치 불에 탄 것처럼 검게 색이 변하면서 서서히 말라 죽는 세균병이다.

 

화상병 방제 예방약은 3월 초부터 5월 하순까지 3차례 뿌려야 한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화상병 세균이 작업자를 통해 전파되지 않도록 작업 도구나 작업복 등을 철저히 소독하고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센터에 즉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 관외자가 과수작업 시 작업일 이전에 군 농업기술센터로 관련 내용을 통보해야 한다.

 

단양의 죽령사과는 소백산 기슭에서 매년 3천500여톤이 생산되며 베트남, 대만 등 해외시장에 인기를 끌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는 평년 대비 높은 기온으로 사과 생육이 빨라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방제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4.15총선]후보 인물탐구-청주 흥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