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코로나19 여파 차량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연장
납부 기한 기존 3월에서 6월로 3개월 늘려
기사입력  2020/03/24 [17:33]   임창용 기자

▲ 괴산군은 상반기 환경개선부담금의 납부 기한을 이달 말에서 오는 6월 30일로 3개월 연장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은 금년 상반기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기한을 이달 말에서 오는 630일로 3개월 연장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지역경제 위축에 따른 군민 재정부담 완화를 위해 이뤄졌다.

 

환경개선부담금은 경유자동차 소유주에게 3월과 9, 2회에 걸쳐 부과되는 것으로, 차량 노후 정도와 자동차 등록지역, 배기량 등에 따라 금액이 산출된다.

 

지난 1994년부터 부과되고 있는 환경개선부담금은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등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쓰이고 있다.

 

환경개선부담금은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지방자치단체 이택스또는 인터넷지로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납부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로 모든 군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감안해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기한을 3개월 연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환경위생과 환경정책팀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4.15총선]후보 인물탐구-청주 흥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