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소외계층에 수제 면 마스크 전달
기사입력  2020/03/23 [20:22]   임창용 기자

▲ 이기영 부군수(사진 왼쪽)가 박윤수 센터에게 마스크를 전달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이기영 보은 부군수는 23일 보은군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황호태)와 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윤수)를 방문해 수제 면마스크를 전달했다.

 

군은 시각장애인은 매번 마스크 구입을 위해 외출하는 것이 사실상 어렵고 다문화가정은 아직 한국말이 서투르거나 비교적 아이들이 많은 점을 감안해 세탁해서 재사용이 가능한 수제 면 마스크를 우선적으로 배부했다.

 

이날 전달된 마스크는 코로나19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며 마스크 품귀현상이 일어나자 이달 초부터 관내 자원봉사자 60여 명이 7일 동안 2000개를 직접 제작하고 지난 20일 군에 기증한 것이다.

 

황호태 회장은 시각장애인으로서 직접 마스크를 구매하기가 어려운 상황에 이렇게 귀한 면 마스크를 전달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기영 보은 부군수는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직접 만든 소중한 마스크를 기부해 준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이 없도록 꼼꼼히 살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날 전달하고 남은 수제 면마스크는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4.15총선]후보 인물탐구-청주 흥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