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코로나19 차단 위해 전통시장 휴장 결정
방역활동 2일 1회로 확대, 밀집지역 1일 1회 운영
기사입력  2020/02/24 [17:45]   김봉수 기자

▲ 진천군은 24일 코로나19 감염 선제 대응을 위한 확대간부회의에서 전통시장 5일장을 휴장을 전격 결정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송기섭 진천군수는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될 만큼 엄중한 상황 속에서 우리 진천군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통시장 5일장을 휴장 한다고 말했다.

 

송 군수는 지난 22일 지역 내 23개 다중이용시설의 임시 휴관 결정을 내린데 이어 24일 코로나19 감염 선제 대응을 위한 확대간부회의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

 

그는 정부에서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막기 위한 모든 정책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지자체 차원의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객층의 노령화, 다중노출 점포 등의 취약성을 갖고 있는 진천읍 전통시장 5일장을 비롯한 기타 읍면의 소규모 장터를 2주간 휴장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전통시장 5일장 임시 휴장과 관련해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이번 코로나19 사태의 완전한 종식이 이뤄질 때까지 손씻기, 마스크 쓰기 등 개인 위생의 철저한 준수를 당부했다.

 

군은 감염증 확산 방지와 지역 주민들의 심리적 불안감 해소를 위해 기존 31회를 진행하던 방역활동을 21회로 확대했으며 인구 밀집 지역에 대해서는 11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진천에 위치한 각 종교단체와 협의를 통해 법회예배행사의 횟수를 축소하기로 했으며 보건소와의 핫라인을 구축해 행사 참석자들에게 이상징후 발생 시 즉시 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관내에 머물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 소재 파악을 위해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해외 방문여부도 조사하는 등 혹시 모를 감염 예방을 위한 집중 관리에 돌입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