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가스안전공사, 코로나19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
공공예산 조기집행, 지역식당 이용 확대 등
기사입력  2020/02/21 [20:53]   임창용 기자

▲ 한국가스안전공사는 21일 충북혁신도시 인근 지역식당을 찾아 점심식사를 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동참했다.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직무대행 김종범)21일 충북혁신도시 인근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얼어붙은 소비로 어려워하는 지역식당을 찾아 점심식사를 하면서, 지역물품을 구매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의 민생살리기에 나섰다.

 

공사는 지난 23일 충북도에서 주재한 긴급 대책회의에 참석하였고, 공사의 전국 단위 조직망을 활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시행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김종범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경기침체가 질병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한 심리적 요인이 크게 작용하는 만큼, 공공기관과 지역사회 모두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적극적인 협력과 효과적인 방안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공사는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해, 구내식당 지정일 휴무제를 마련하여 주 1회 석식을 외부식당을 이용하도록 독려하고, 점심시간을 이용한 부서별 지역식당 간담회, 유연근무를 통한 점심시간 연장, 지역 농특산물 구매확대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공사는 금년 예산의 상반기 조기집행을 추진하여 중소기업과 지역소상공인의 매출확대를 위한 노력 또한 지속할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