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공무원 당직비 ‘옥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
기사입력  2020/02/10 [13:11]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무원 당직비를 ‘옥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충북 도내 최초로 공무원 당직비를 옥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전국적으로 경기가 악화되며 장기적인 경기침체가 예상되자 옥천군 공무원들은 자발적으로 당직비를 옥천사랑상품권으로 확대 지급하기로 했다.

 

당직비는 공무원 보수 체계상 비급여 항목으로 임급지급시 통화외 수단으로 지급이 가능하다.

 

군관계자는 당직비를 옥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함으로써 연간 약 3억원의 경제유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 더욱더 옥천군의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상인 A씨는 옥천사랑상품권 발행 이후, 공무원들의 관내 소비가 증가하여 매출이 꾸준히 오르고 있다며 옥천군 공무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옥천군은 2018년도부터 공무원 맟춤형 복지포인트의 30%를 옥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여 연간 2억원이 넘는 경제 활성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김재종 군수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어느 때보다 지역경제가 어려워지고 있다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여 내수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