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비상대응체계 가동
기사입력  2020/01/28 [19:3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중국에서 집단 발생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 대응체계 강화에 나섰다.

 

군은 28일 현재 국내에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가 국내 4번째로 발생하고 보건복지부에서 위기단계를 주의에서 경계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선별진료소(보건소, 옥천성모병원)를 지정하여 운영하는 등 감염병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선별진료소는 환자가 병원내로 유입되거나 의료진이 노출되어 발생할 수 있는 병원 내 전파 위험을 차단하기 위한 시설로 의사 1, 간호사 1명이 배치된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28일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는 보건소와 옥천성모병원을 직접 방문해 관련시설 및 장비, 인력 등에 대한 실태를 점검했으며, 의심질환자에 대한 신속한 신고와 검사를 당부하고 군 차원의 강도 높은 대응과 정확한 정보전달을 지시했다.

 

 

보건소는 신고가 접수되면 즉시 질병관리본부 및 도청 상황실에 보고 후 역학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사례 분류 요청, 선별진료소 진료 의뢰, 검사결과 확인 등을 통해 의사환자 및 조사대상 유증상자 분류, 미 해당 사례 조치사항을 결정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중국 우한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은 발열(37.5), 인후통, 호흡기 증상(마른기침, 호흡곤란)등 있으며 잠복기간에도 전염력이 있으므로 중국을 방문 후 14일 이내에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며 증상이 나타 날 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말고 질병관리본부 1339 또는 보건소로 신고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또 예방을 위해 손씻기, 기침예절, 마스크착용 및 해외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리는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