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제2기 청년 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20/01/28 [17:5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 제2기 청년 네트워크가 28일 발대식을 가졌다.

 

옥천군 청년네트워크는 청년을 대표하여 청년정책 제안과 모니터링을 담당하고 민관 협치 파트너로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지역의 20~30대 청년 25명으로 구성한 청년 네트워크는 앞으로 2년간 군의 각종 청년 정책 수립 과정에 참여한다.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군정을 위해 청년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청년들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 듣겠다는 옥천군의 취지이다.

 

취지에 걸맞게 자영업자, 학생, 농업인 등 다양한 직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있다.

 

이들은 청년제도, 청년 지원사업 등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청년 정책을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옥천군은 올해 서울시와 맺은 MOU로 활발한 청년 교류사업이 추진 중이며 청년 네트워크가 그 중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전재수 기획감사실장은 청년문제해결을 위해 당사자인 청년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새로운 문화조성에 앞장서야한다라며 청년들이 정착하고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발굴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