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2년 연속 의사 국가고시 전원 합격
기사입력  2020/01/22 [20:5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의과대학 졸업예정자 45명이 지난 1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시행된 84회 의사 국가고시에 응시해 전원이 합격했다. 이로써 충북대는 2년 연속으로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의과대학은 ASK2019(Accreditation Standard of KIMEE 2019, 한국의학교육평가원 평가인증)를 바탕으로 기본 진료역량 중심의 의학교육을 강화하여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전인적인 의료인 양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학습성취도 및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피드백을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의료 인문학적인 문제에 대한 내용들을 통합임상의학강좌와 융합하는 등 의료 인문학 강의의 내실화를 통해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 대비하여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향상시켰다.

 

박선미 의과대학장은 이번 의사국가시험 전원 합격은 의사국가시험 모의고사 진행 및 의사국가고시 필기·실기 시험의 분석을 통한 실습 장비를 보완하고 시험 항목을 개발하는 등 학생들을 위한 다각적인 교육 및 강의 환경 개선을 위한 대학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 속에서 이루어진 성과이며 의예과에서 의학과에 이르는 6년의 과정 속에 기초예방임상의학의 다각적인 교육시스템 및 현장 중심적 임상실습 등 학생 중심적 교육의 결과라고 분석했다.

 

한편, 충북대 의과대학은 지난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의사국가시험에 4년 연속으로 100%합격했으며, 올해도 졸업예정자 45명이 전원 합격해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100% 합격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