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오는 22일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개최
기사입력  2020/01/20 [14:49]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가 오는 22일 오후 4시 관내 전통시장 4곳에서 개최된다.

 

20일 제천시(시장 이상천)에 따르면 이번 장보기 행사는 지속적인 불경기로 매출부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실적적 도움을 주기 위해 계획됐다.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가 오는 22일 오후 4시 관내 전통시장 4곳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이날 장보기행사는 '중앙시장·내토시장·동문시장', '역전한마음시장' 총 두 코스로 나눠 추진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에는 지역주민과 기관, 단체, 공직자 등 3백여명이 참여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를 위한 제천화폐 '모아'의 적극적인 사용 독려와 홍보를 병행 추진할 계획이며, 당일 전통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환경보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장바구니도 제공된다.

 

제천화폐 '모아'는 제천지역 NH농협은행 전 지점, 우체국, 지역 농·축협, 새마을금고 전 지점, 제천신협, 남부신협, 명성신협, 대명 상호 저축은행 등 52개 금융기관에서 6%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고 관내 6천여 개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2019년 공모사업에 선정된 중앙시장 ▲주차환경 개선 ▲상하수도 설비 ▲태양광 설치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위 사업으로 전통시장 주변의 주차난 해소로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업종 다양화를 통한 상권 활성화 효과를 노리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도심지에 활력을 불어넣는 지역경제 활성화 1번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천화폐 '모아'로 명절 성수품을 구입, 전통시장을 애용해 주길 바란다"며 "이번 장보기행사가 매출증대로 이어져 다 함께 잘 사는 지역경제가 실현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