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장애인주차구역 주차위반 신고 급증
기사입력  2020/01/14 [21:3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은 최근 장애인주차구역 위반 신고 건수가 증가하고 있다며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군민들에게 당부했다.

 

 

보은군에 따르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 신고 건수는 매년 증가 추세에 있다.

 

지난해 과태료 부과건수는 75건으로 67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어, 201726260만원 대비 3배 가까이 증가한 것이다.

 

이는 자동차 등록대수의 증가와 함께 국민신문고, 생활불편신고앱 등 간편해진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 신고 절차에 의한 결과로 분석된다.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주차가능장애인자동차 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자가 탑승한 경우에만 주차할 수 있다.

 

또한, 장애인 전용주차구역에 불법 주차해 단속될 경우에는 10만원, 주차방해 행위는 50만원, 장애인자동차 표지 위·변조 및 부당사용 행위는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 된다.

 

보은군 관계자는 스마트기기의 보급과 애플리케이션의 활성화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 건수가 증가 하고 있어 각별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장애인의 주차와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보은군민 모두가 차별받지 않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약자를 배려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북교육청, 고교 미래교육 한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