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에 15곳 선정
기사입력  2020/01/13 [21:42]   임창용 기자

▲ 충북도에서 이달 발간한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에 괴산지역 명산 15곳이 선정됐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은 충북도에서 이달 발간한 가고 싶은 산 충북 50에 괴산지역 명산 15곳이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충북 50선에 꼽힌 괴산 명산은 군자산(칠성면), 낙영산(청천면), 도명산(청천면), 마분봉(연풍면,칠성면), 마패봉(연풍면), 신선봉(연풍면), 막장봉(칠성면), 백악산(청천면), 백화산(연풍면), 성불산(괴산읍,감물면), 조령산(연풍면), 청화산(청천면), 조항산(청천면), 칠보산(칠성면), 희양산(연풍면) 15곳으로, 도내 11개 시·군 중 가장 많다.

 

이 책자는 충북의 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산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발간된 것으로, 충북을 대표하는 명산과 알려지지 않은 산을 중심으로 위치도, 등산코스, 구간별 산행시간, 교통, 맛집, 볼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군은 이 책자를 군청 내 각 부서와 읍·면에 배부해 군민들이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괴산의 산들은 산세가 수려하고 바위가 많아 가장 한국적인 특징을 지녔다고 강조하며, “또한 충북지역을 지나는 백두대간의 대부분을 품고 있는 만큼 사계절 아름다운 명산을 쉽게 접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괴산의 명산에서 아름다운 풍광을 만끽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