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 현장애로 연구과제 공모
새로운 기술과 현장맞춤형 영농기술 보급
기사입력  2020/01/13 [21:31]   임창용 기자

▲ 옥천군농업기술센터는 2020년도 농업인현장애로기술사업 신규과제를 공모한다. 사진은 체리실증 농가 모습.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20년도 농업인현장애로기술사업 신규과제를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13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공모한다.

 

농업인현장 애로 기술사업은 농업현장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기술 또는 새소득 작목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작목을 농업인이 직접 제안 공모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제안된 과제는 영농활용도를 평가하여 4건을 선정 총 예산 2,000만원 사업비로 새로운 기술의 신속한 보급과 현장맞춤형 영농기술을 보급 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옥천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며, 세부사업 내용과 과제신청서 양식은 군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4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사업으로 총 26건의 과제를 수행하였으며, 주요성과로 강전정기술을 활용한 왕대추 재배, 열간일체평덕형 복숭아 지주시설재배 등의 새로운 재배기술 확산이 있으며, 그 밖에 기후온난화 대비 새소득 작목 체리, 토종다래 실증시험과 포도시설재배지 토양개량제 처리효과 실증시험 등이 있다.

 

 

접수는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과학영농팀에 방문 접수하여 제출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70주년 영동 노근리사건 기념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