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청북도교육문화원 충북교육박물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0/01/13 [18:1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겨울방학을 맞아 충청북도교육문화원(원장 박경환) 충북교육박물관이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에 충북교육박물관에서는 세계의 박물관 이야기’, ‘4대 궁궐 속에 숨은 우리역사’, ‘영화로 만나는 역사 속 명장면등 총 3개 과정을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113일 오전 9시부터 117일까지 교육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세계의 박물관 이야기는 세계 유명 박물관의 유래와 소장품에 대해 배워보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3~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7일까지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5일간 운영한다.

 

‘4대 궁궐 속에 숨은 우리역사는 초등학교 3~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210일부터 214일까지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5일간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조선의 4대 궁궐인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에 얽힌 조선 왕실의 숨은 역사를 알아보고 궁궐 만들기 등 체험하는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영화로 만나는 역사 속 명장면은 영화로 만들어진 우리나라의 역사적 사건, 인물, 문화재 등의 내용을 선별하여 수업시간에 함께 영화를 감상하고, 관련 주제를 토론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210일부터 214일까지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5일간 운영한다.

 

충북교육박물관 관계자는 이밖에도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참가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교육일정은 교육박물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교육박물관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동군, 2020년 군정설명 및 주민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