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국대글로컬, K-MOVE스쿨 '2년 연속' A등급
기사입력  2020/01/13 [10:25]   김병주 기자

2017~2018년 미국 취업 과정 '100% 취업성공'.. 2019년 베트남 취업 과정까지 확대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이하 건국대글로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해외취업 연수과정(K-MOVE스쿨)'에 2년 연속 우수등급(A)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해외취업 연수과정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졸업예정자를 선발해 직무교육과 어학교육, 해외체류에 대한 기본소양 교육을 제공, 해외취업 인재를 양성하는 해외취업 정부지원사업이다.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이하 건국대글로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해외취업 연수과정'에 2년 연속 우수등급(A)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연수과정 종료 후 1년 간 해외취업자에 대한 관리 후 최종 성과 측정을 실시하며, 이에 대한 평가결과를 월드잡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있다.

 

건국대글로컬은 지난 2017년부터 미국 취업 과정을 개설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2017, 2018년에는 '수료자 100% 미국 취업'에 성공하기도 했다.

 

특히 해당 성과를 토대로 2019년에는 미국 취업 과정 외 베트남 취업 과정(베트남 제조업 특화 SCM 실무자 양성과정)으로 확대돼 글로벌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건국대글로컬에 따르면 우수등급(A)에 따른 혜택은 2020년 해외취업 연수사업 미국 취업 과정 신청 시 우대, 향후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 관련 사업 참여 시 가산점 , 미국 국무성 지정 스폰서기관(J-1비자 발급 대행기관) 업무 협약 체결 및 업무 협조 시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Reference로 활용 가능이 가능하다.

 

한편 건국대글로컬은 해외취업 5단계 전략을 통해 해외취업자 양성하고 있다.

 

1~3단계는 저학년(1~2학년) 학생 중심, 4~5단계는 고학년(3~4학년) 중심으로 프로그램 구성됐다.

 

KU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대학 자체 예산(약 1억원)을 활용, 예비 해외취업자 육성하고 해외인턴십과 K-MOVE스쿨 연계를 통해 해외취업자 배출하고 있다.

 

아울러 건국대글로컬에서는 해외인턴십 체류비(항공권, 숙박비, 보험, 현지관리비 등) 전액을 부담하고 있으며, 2019년 과정에 대한 평가는 2020년 6월 이후 진행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양군, 전 군민 대상 ‘긴급재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