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유현정 교수, 한국소비문화학회장 선출
기사입력  2020/01/10 [22:08]   임창용 기자

 

▲ 충북대 소비자학과 유현정 교수가 한국소비문화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소비자학과 유현정 교수가 한국소비문화학회 회장으로 선출돼 지난 11일부터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 임기는 오는 20211231일까지 2년간이다.

 

유현정 교수는 고도의 소비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삶 속에서 소비가 갖는 의미를 분석하고 미래의 소비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소비자 및 소비현상 연구에 중점을 두면서 학제 간 융합연구는 물론 산--관 협력 또한 적극 추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유현정 교수는 현재 소비자정책위원회 위원, 공정거래위원회 자체평가위원 및 한국소비자원 CCM평가위원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 대통령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한편, 한국소비문화학회는 소비자학, 마케팅 등으로 연계된 대표적인 다학제적 학술단체로서, 1997년 설립되어 건전한 소비문화 형성과 소비자 정책 입안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소비문화연구를 연 4회 발간하고 있으며, 총회를 포함한 정기학술대회를 연 2회 개최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양군, 전 군민 대상 ‘긴급재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