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김재용 교수, 충북도 지역개발조정위원회 부위원장 위촉
기사입력  2020/01/03 [19:5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환경공학과 김재용(사진) 교수가 충청북도 지역개발조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지난 1218일 충북도청에서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으며, 임기는 지난 1117일부터 오는 20211116일까지 2년간이다.

 

김재용 교수가 임명된 충청북도 지역개발조정위원회는 시도지사가 지정하는 지역개발사업구역 지정에 관한 사항 외 국가의 재정 지원 요청 대상금액 및 시기에 관한 사항이나 또는 조성 토지나 원형지 등의 사용 및 처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한편 다른 계획 및 사업 간 유사중복 검토조정에 관한 사항 등을 검토하는 기관이다.

 

충북도 지역개발조정위원회는 충북도에서 발생하는 국토건설이나 그 외 산업단지 조성과 함께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들 즉, 농업분야, 관광, 물류 및 환경 포함해 4차원 혁명이나 6차 산업을 고려한 미세분진과 스모그 문제나 기후변화협약 등 전 사회분야에 걸쳐 예측할 수 있는 각 분야에 따른 금융·경제 등 예산 결정과 안전성과 환경에 의거한 기술적 제반결정들을 조정할 수 충북도내 최고 심의기관이다.

 

충북도 지역개발조정위원회는 위원장인 이시종 충북도시자를 비롯해 환경분야, 국토도시, 관광, 교통물류, 금융, 국방, 건설건축, 보건안전, 경관디자인, 농업 및 인문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포함한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김재용 부위원장은 환경분야의 전문가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부위원장으로서 위원장이 회의를 주관하지 못하는 경우 회의를 주관하게 된다.

 

한편, 김재용 교수는 지난 1991년에 충북대 환경공학과 부임 후 강의중점교수로 4년간 연속해서 학생교육봉사에 힘쓰고 있으며, 교재 6권과 연구논문 약 400여 편 발표 및 특허는 60여개 정도 보유하고 있다. 현재 태양광 융합형 그린에너지 타워 건립을 밀레니엄타운을 염두에 두고 구상 중이며, ‘동애등에를 이용한 대용량 음식물폐자원 처리 시스템곤충산업의 상용화 마케팅 구축등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를 바탕으로 지난 2012, 2013년에 각각 중소기업청장상과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4년 세계환경의 날 올해의 한국인 선정, 2015년 코리아파워리더 선정 및 환경공학부문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혁신리더에 선정됐다. 대기오염제어, 폐기물자원화, 그린에너지, 소음진동과 곤충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한국공업화학회 충북지부장역할을 4년간 수행 중이며, 국가기관과 지자체의 자문위원과 기술심의위원 역할도 약 20여개 이상 수행 중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