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보건소, '9988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운영
기사입력  2020/01/02 [14:08]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 치매안심센터는 농한기를 맞이해 '9988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운영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 치매안심센터는 농한기를 맞이해 '9988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운영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치매예방교실은 치매안심센터 남부면 분소 개소와 더불어 치매예방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소 및 기관이 한정돼 있는 의료 취약지역(청풍, 수산, 덕산, 한수, 금성포함)의 20개소 경로당을 신청 받아 진행한다.

 

청풍면 청풍호로 2126호에 위치한 치매안심센터 남부면 분소는 남부지역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의 치매예방교실과 치매환자쉼터를 운영할 예정이며, 점점 커지고 있는 치매예방교육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켜줄 예정이다.

 

'9988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은 이달 2일부터 2월 28일까지 9주간 치매안심센터와 협약된 전문 강사들로 진행될 예정이며, 치매선별검사와사전 검사를 실시한 후 진행된다.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예방체조, 인지활동, 보드게임, 지절놀이 등의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8회기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교육시간 동안 한시도 지루할 틈 없이 진행되며, 65세 이상 제천에 거주하는 어르신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한편 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남부면 분소는 만 60세 이상 제천에 거주하는 어르신 누구에게나 치매선별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치매어르신이 치매안심센터에 등록 신청 할 경우 치매치료비 지원, 치매돌봄 재활사업, 조호물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등록 환자의 가족에게는 힐링 프로그램, 가족지지 프로그램을 운영 하는 등 치매 없는 행복한 제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 사항은 보건소 치매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70주년 영동 노근리사건 기념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