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국방부에 ‘군사시설 이전 탄원서’ 전달
군사시설 이전 청원 탄원서 및 서명부 전달
기사입력  2019/12/12 [20:08]   임창용 기자

▲ 김재종 옥천군수와 김외식 의장이 군사시설 이전 탄원서를 국방부 종합민원실에 전달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이 군내에 있는 군사시설 이전을 위해 온 군민의 염원을 담아 직접 발로 뛰는 적극 행정을 펼치고 있다.

 

군은 11일 국방부를 찾아 5만여 군민의 서명이 담긴 군사시설 이전 탄원서 및 서명부를 전달하여 군사시설 이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1980년대 건립된 옥천읍 양수리 예비군훈련장(1983)과 자동화사격장(1987)은 총 면적 155287의 규모로 36년여 간 옥천읍 양수리에 위치하여 예비군 및 지역 군부대의 교장으로 그 역할을 해왔다.

 

그러나 자동화 사격장의 소총사격 등 소음으로 인해 양수리를 비롯한 마암리, 마항리, 대천리, 가화리 일대 주민들의 정신적 피해와 가축의 자연유산이 빈번히 발생했다.

 

특히 양수리 군사시설로 인한 옥천군의 개발에 저해요인이 되는 등 많은 피해로 이전을 촉구하는 여론이 과거 10여 년 전부터 형성되어 왔다.

 

군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옥천관내 주요 행사에 서명부스 12개소를 설치하고 이전촉구를 위한 서명운동을 전개했으며, 그 결과 군민 약 2만 여명이 동참하는 등 군민들의 염원을 확인했다.

 

향후 옥천군은 여론형성 및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군사시설 이전을 위한 당위성을 홍보할 계획이고 관련 기관과 지속 협의를 할 계획이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5만여 옥천군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군사시설 이전을 염원하고 있다라며, “옥천군 발전을 위해 관내 위치한 군사시설 이전을 강력히 청원드린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