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주거복지・건축행정 우수기관 선정
공동주택과 국무총리상・건축디자인과 국토부장관상
기사입력  2019/11/28 [19:5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가 주거복지 및 건축행정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상과 장관상을 수상한다.

 

28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주최‘2019년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에서 청주시가 주거복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다.

 

시는 무주택 세입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임대등록정보 직권정정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해 등록정보 오류사항을 100% 정비했으며, 시스템 개선사항을 제시하는 한편 타 지자체에 관련 노하우를 전파해 모범사례로 인정받아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아울러 시는 전국 243개 지자체(광역17, 기초 226)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9건축행정 평가에서도 일반부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이는 그동안 건축위원회 심의 결과 공개, 기존 건축물 화재안전 성능보강사업 추진, 지역건축 안전센터를 설립하기 위한 전문인력 확보, 건축 관련 무료상담(건축사 재능기부) 등을 꾸준히 추진해 건축 행정 건실화를 도모한 것에 대해 인정받은 결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올해 받은 상은 내년에 더욱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주는 것 같다라며앞으로도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과 보다 안전하고 신뢰 높은 건축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