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충북 청주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 협의체 발족
기사입력  2019/11/26 [20:31]   임창용 기자

▲ 충북대는 26일 ‘충북 청주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 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26일 오전 11시 충북대 융합기술원 국제회의장에서 충북 청주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 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 협의체는 강소특구 지정 목적인 연구개발 성과확산과 사업화 촉진을 위한 지역 혁신 주체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강소특구 활성화를 위한 육성사업의 효율적 추진과 특구 발전방향에 대한 정기적인 논의를 위해 구성됐다. 참여기관은 충북대를 중심으로 지자체, 연구기관, 지원기관, 기업협회, 투자기관 등 강소특구 관련 20여개 기관이다.

 

▲ 충북 청주 강소특구 육성 협의체 구축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이번 행사에는 김수갑 충북대 총장을 비롯해 이장섭 충북 정무부지사, 김항섭 청주 부시장, 최상훈 산학협력단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개회식 및 축사, 강소특구 개요 및 2020년 강소특구 육성사업 등 전반 안내, 충북 청주 강소특구 및 육성 협의체 구성 소개, 충북 청주 강소특구 육성 협의체 구축 협약식, 충북 청주 강소특구 전담조직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김수갑 총장은 환영사에서 충북은 강소연구개발특구사업을 통해 스마트 IT 부품 시스템 기술을 집중 육성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지역혁신성장 거점으로 발돋움할 것이다. 충북대는 충북청주강소특구의 기술핵심기관으로서 충북의 스마트 IT 부품산업 기술사업화의 구심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