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보건소, 근로자 대상 ‘HELLO 2030 프로젝트’ 호응
기사입력  2019/11/12 [17:56]   김봉수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보건소(소장 김민기)가 사업장 근로자들의 건강행태개선 및 생활습관변화를 위해 추진 중인 ‘HELLO 2030 프로젝트가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HELLO 2030 프로젝트는 진천군 소재 기업에 근무하는 근로자의 비만율과 걷기실천율을 개선하기 위해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일터로 찾아가 맞춤형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11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관내 50인 이상 사업장 15개소를 대상 기업으로 선정해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건강위험요인이 발견된 26명에 대해서는 모바일 앱을 통한 상시 건강상담, 이동금연, 심뇌혈관질환정신건강구강건강 클리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1024, 29일에는 국가기상위성센터와 이래AMS를 방문해 안전교육시간을 통한운동한 day 건강한 day’라는 슬로건으로 건강걷기의 날 행사를 진행해 참여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박지민 건강증진과장은 장기적인 시각으로 추진 중인 HELLO 2030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사업장 근로자들에게 맞춤형 건강 증진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한 일터가 가득한 진천시 건설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