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2019.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 진행
기사입력  2019/11/08 [20:3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가 8일 기술보급 분야 농촌지도 및 시험연구 시범사업 대상 농업인과 관계자 1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2019년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는 강소농육성 및 새 기술보급으로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에 대해 토의하는 자리로 개회식, 사업별 종합평가, 애로사항 및 개선사항 토의, 우수농장 현지 방문으로 진행됐다.

 

기술보급 사업에서는 ICT(정보통신기술)를 도입해 핸드폰으로 젖소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하우스 고추의 관수를 조절하는 등 미래농업을 선도하기 위한 기술을 소개했다.

 

아울러 농촌에 당면한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늘양파 기계 정식을 통한 90% 이상 생력화로 기계화 가속도와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기 위해 버섯 병재배 오염균 저감 기술을 보급해 오염율을 5%에서 1%로 감소시킨 성과도 소개됐다.

 

아울러 극심한 폭염과 잦은 태풍 등 앞으로 이상 기상 현상이 일반화될 것으로 보고 이에 대응할 신기술보급 사업을 확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센터 관계자는시범사업을 통해 새로운 농업기술 보급과 농가 소득증대 및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충주시자원봉사센터, 김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