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2019. 괴산김장축제 성황리 개막
절임배추・양념 판매, 현장에서 김장 담그기
기사입력  2019/11/08 [19:55]   임창용 기자

 

▲ 2019괴산김장축제가 8일 개막을 시작으로 오는 10일까지 3일간 군청 앞 광장과 동진천 일원에서 열린다.   ©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2019괴산김장축제가 8일 개막을 시작으로 오는 10일까지 3일간 군청 앞 문화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 첫날 전국에서 몰려온 방문객들이 우리가족 김장담그기행사에 참여해 김장김치를 만들었다. 이 행사에는 당초 예상보다 100팀이 더 많은 500팀이 몰려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우리가족 김장담그기는 참가비 12만원(4인기준)을 내면 절임배추 20kg과 양념 7kg이 제공돼 30분이면 쉽게 김장을 담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비닐장갑과 앞치마는 무료로 제공되며, 축제장에서 농·특산물을 살 수 있는 괴산사랑상품권(1만원/1상자)도 지급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우리가족 김장담그기, 주한대사관 글로벌 김장담그기, 외국인·어린이 김장체험, 독도 기부 김장담그기 등 김장마당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전국 김치음식 경연대회, 전국 대학생 치어리더 경연대회, 김장 라면왕 선발대회, 산막이 전국 노래교실 경연대회, 전국 청소년 트롯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경연 이벤트로 마련된다.

 

괴산군 대표 농·특산물인 괴산시골절임배추는 최고 품질의 괴산배추를 전남 신안군에서 들여온 천일염만으로 절이고, 괴산 청정수로 깨끗이 세척해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김장축제를 통해서 김장의 주요 재료인 괴산의 절임배추와 고춧가루를 홍보하는 기회로 삼고, 우리 음식의 대표인 김장을 괴산이 선도하는 기회로 삼고자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 “괴산군은 지난해와 같은 가격인 3만원에 절임배추를 공급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주문이 쇄도하면서 사전예약이 예상치를 넘어서고 있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0학년도 수능, 청주 산남고 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