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영·유아 시설 조성에 27억원 투입
기사입력  2019/11/07 [09:34]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가 지역 영·유아를 위한 시설 조성에 예산 27억원을 투입한다.

 

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중앙시장 2층의 유휴공간에 공공형 실내놀이터와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함께 조성한다고 7일 밝혔다.

 

▲ 제천시청

 

시에 따르면 지금까지 영·유아를 위한 시설은 아동, 청소년, 여성, 노인관련 복지시설에 비해 수가 부족한 실정으로 특히 최근에는 출산율 감소 등으로 문을 닫는 어린이집이 생겨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시에서는 성장기 아이들을 대상으로 놀이공간을 조성하고 아이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마음 놓고 뛰어 놀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와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조성, 돌봄쉼터 확충에 나섰다.

 

대형 실내놀이터와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은 중앙시장 2층에 643㎡ 규모로 조성되며 연말까지 준공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체험·놀이공간 제공 ▲보육관련 정보와 수집·제공 ▲지역특성을 고려한 보육프로그램 및 콘텐츠의 개발·보급 ▲어린이집 컨설팅 ▲보육교직원 교육·상담 ▲부모에 대한 양육정보 제공 및 교육·상담 등의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시는 공공형 실내놀이터와 육아종합지원센터가 함께 어우러져 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 및 전통시장 활성화 등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단순한 놀이 및 돌봄 기능을 넘어 부모들의 육아와 자녀들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공간을 운영할 것"이라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제천'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충주시자원봉사센터, 김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