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국제 홍보대사 송석준 씨 위촉
기사입력  2019/11/05 [22:3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은 이달부터 호주 시드니와 대외 교류 관계 구축과 지역 대외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제 홍보대사를 위촉한다고 밝혔다.

 

군은 호주 최초·최대 도시인 시드니는 물론, NSW 주정부와 주의회 시드니 한인사회 및 현지 주민 등을 상대로 행정 및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영동의 위상과 이미지 제고를 위해 국제 홍보대사를 운영하기로 했다.

 

영동 상촌면 출신으로, 29대 시드니 한인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코리안가든 건립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송석준(, 65) 씨가 영동군의 첫 번째 국제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영동에 대한 깊은 애향심과 호주 주류사회에 정통한 송석준씨는 현지에서의 활발한 사회활동 등으로 시드니 한인사회를 이끌고 있는 리더로 주목받아 국제 홍보대사에 위촉된 것으로 알려졌다.

 

송 씨는 201911월부터 202110월까지 2년간 영동군 국제 홍보대사로 활약하며, 영동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고 국제사회와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호주 지방정부와의 기관 교섭 및 자매결연 추진, 지역 축제에 호주 주요인사 초청 및 홍보, 청소년 해외어학연수 연수일정 섭외·자문, 포도, 와인 등의 지역 특산품 홍보 및 판매 추진 등이다.

 

송석준 씨는 아름답고 매력 있는 영동군의 홍보대사로 위촉해 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내 고향 영동의 자랑거리들을 더 많이 알아가고 더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위촉장을 수여한 박세복 군수는 소중한 인연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양 도시간의 활발한 문화적, 경제적 교류의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지역의 위상과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홍보대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홍보대사에 이상용, 가요홍보대사에 유지나, 국제홍보대사에 송석준 씨가 활동하며 국악과 과일의 고장 영동을 알리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