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대, 재학생 대상 전문특허 워크숍 진행
31개 특허・1개 상표・1개 디자인 출원 등 33개 성과
기사입력  2019/11/05 [16:15]   임창용 기자

▲ 청주대는 재학생의 기술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능력 함양을 위한 ‘2019 전문특허 워크숍’을 진행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재학생의 기술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능력 함양을 위한 ‘2019 전문특허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1~2일까지(20시간) 청주대 미래창조관(학생창업관)에서 재학생 4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청주대 전문특허 워크숍은 11특허 출원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워크숍 운영 결과 특허 출원 31, 상표 출원 1, 디자인 출원 1개 등 총 33개 출원 성과를 얻었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창업동아리 ‘Lumiere’ 김유리씨는 특허는 배우기 어려운 영역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아이디어 발상부터 출원까지 하고 보니, 가슴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청주대는 2016년에 체계적인 창업지원시스템 SEIP를 자체 개발해 인식전환(창업동기부여), 기업가정신함양(마인드셋), 시제품개발 및 검증방법의 이해, 실전창업 등 4단계에 필요한 20여 개의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주대 취창업지원단장(차형우 교수)이번에 전문특허 워크숍에서 발굴된 아이디어는 창업멘토링, 창업경진대회 등의 후속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디어 고도화 및 검증을 지원할 예정이며, 경진대회 입상 등 우수 창업 아이디어로 인정될 경우 시제품제작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는 크라우드펀딩, 창업경진대회 및 시제품 등 성과 전시회를 이번달 개최할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충주시자원봉사센터, 김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