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사과 '서울나들이 직거래장터' 개최
기사입력  2019/11/05 [12:00]   김병주 기자

오는 7일부터 3일간, 서울시청 서편광장서 행사

5회에 걸쳐 ‘황금사과를 찾아라!’ 금반지 경품 진행

 

▲  충주시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서울시청 광장에서 '충주사과 서울나들이' 직거래장터를 연다고 5일 밝혔다.  ©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서울시청 광장에서 '충주사과 서울나들이' 직거래장터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시는 광장에 판매부스 29동을 설치해 직거래장터를 열고, 청정도시 충주에서 생산한 농·특산품을 홍보하며 직접 판매에 나서 서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충주시의 주최로 충주사과발전회가 주관하고, 충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충주사과와 함께 밤, 버섯 등 지역 농․특산품도 함께 홍보한다.

 

또 충주사과·농산물 할인판매, 천원경매 사과이벤트, 충주청정한우 시식회 등 광장을 찾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특히, 충주축협이 자체 보유한 축산물이동판매차량을 이용해 지역에서 생산한 1등급 충주청정한우를 시중가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올해에도 3일간 7일(2회), 8일(2회), 9일(1회) 등 총 5회에 걸쳐 ‘황금사과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황금사과를 찾아라!’는 현장에서 구매자에게 응모권을 배부한 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금반지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로서,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QR코드를 찍어 사과, 미소진 쌀 등을 지급하는 꽝 없는 보물찾기 이벤트 등도 행사 기간 동안 이어진다.

 

시 관계자는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충주사과 및 지역농산물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홍보하여 대도시 고정고객을 확보할 계획이다”며 “시식·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홍보전략으로 소비자 인지도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주시는 서울나들이 직거래장터와의 연계행사로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고속도로 충주휴게소 양평방향에서 4곳의 농가가 참여한 충주사과 및 충주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