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립도서관, 동절기 밤 10시까지 운영
기사입력  2019/11/04 [17:29]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군은 증평군립도서관 동절기(11~2) 운영시간을 오후 10시까지 연장한다고 5일 밝혔다.

 

증평군립도서관은 201441일 개관이후 종합자료실과 열람실 운영 시간을 3월부터 10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11월부터 2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해 왔다.

 

민선5기 홍성열 군수는 동절기 개관시간을 하절기와 같은 밤 10시까지 1시간 연장 운영하는 것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와 함께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6시까지 운영하던 열람실 운영 시간 또한 밤 10시까지 연장하는 것을 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증평군립도서관은 금년 111일부터 종합자료실과 열람실 운영시간을 밤 10시까지 연장했고, 토요일과 일요일 열람실 운영시간 연장은 향후 독서왕 김득신 문학관 개관과 연계해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증평군립도서관은 충북도내 공공도서관 모두가 저녁 6시까지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 자료실 운영 시간을 밤 8시까지 2시간 연장 운영함으로써 돌봄교실 기능을 병행하고 있기도 하다.

 

홍성열 증평군수는증평군립도서관은 정부의 핵심 정책의 하나인 생활 SOC복합화 모델 도서관으로서 주민들이 이용과 접근 기회 확대는 물론 주민 간 커뮤니티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충주시자원봉사센터, 김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