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의회 복지교육위원회, 타지역 비교견학 진행
기사입력  2019/10/31 [18:55]   임창용 기자

▲ 청주시의회 복지교육위원회는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전북 정읍시와 전남 영광군 일원에서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사진은 영광군 글로리메이커아케데미 방문 모습.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의회 복지교육위원회(위원장 김은숙)1030일부터 31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청주시 복지교육 행정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연구하는 의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북 정읍시와 전남 영광군 일원에서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위원들은 12일간의 짧은 기간 중에도 정읍지역자활센터, 영광군 청소년문화센터, 영광군 글로리메이커아카데미, 영광군의회 등 복지교육위원회 소관 업무와 관련된 타 지자체 우수 시설 등 4개소를 방문했다. 특히 일편적인 시설 견학에서 벗어나 각 기관장과의 면담을 진행하여 지역주민케어와 청소년 복지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저출산의 문제로 인구정책과 청년층에 대한 복지정책에 많은 힘을 기울이는 영광군을 방문하여 청년층을 위한 특색 있는 복지서비스에 대해 영광군 관계자로부터 직접 설명을 듣고 상호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복지교육위원회 위원들은 정읍시의 선진화된 자활센터와 전설의 쌍화차 거리 등을 견학하며 우리 시정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김은숙 위원장은 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경험한 우수사례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연구하고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청주시 복지 분야가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