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자유총연맹충주시지회,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 거행
기사입력  2019/10/30 [14:27]   김병주 기자

 

▲ 제 39회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한국자유총연맹충주시지회(지회장 김홍년)는 30일 충주시 호암지 공원 내 위치한 반공투사위령탑에서 유가족 및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9회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를 거행했다.


이날 위령제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종교의식, 지회장 추념사, 충주시장 추도사, 조시 낭송, 유가족 헌화 순으로 이어졌다.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호암지 반공투사 위령탑에 봉안되어있는 대한민국의 자유 수호를 위해 희생한 민간인 61분의 넋을 기렸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추도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분단과 냉전이 불러온 불행한 역사 속에서 희생당하신 호국용사들의 넋을 위로하기 위해 함께 모인 자리이다”며 “호국영령 및 유가족들께 깊은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여기 계신 61분의 혼에 대해 추모하며 영원한 안식을 빈다”고 전했다.

 

한편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는 1948년 진천이월지구 공비토벌작전에서 전사한 애국지사를 비롯한 우리나라의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희생된 민간인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행사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