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교직원오케스트라, 제9회 정기연주회 21일 개최
기사입력  2019/10/15 [09:38]   임창용 기자

 

▲ 충북교육청교직원오케스트라는 오는 21일 9번째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교육청교직원오케스트라(단장 박경환)가 오는 21일 저녁 7시 충청북도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9번째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오늘 (Today)’이란 주제로 꾸며질 이번 연주회에는 10년째 음악 나눔, 사랑 나눔을 이어오고 있는 교직원오케스트라의 자선음악회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그동안 에듀챔버오케스트라로 활동해오다, 더 탄탄해진 조직력을 갖추고 교직원오케스트라로 거듭난 첫 무대여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연주에는 교류협약을 맺고 있는 진천상신초 행복나눔 오케스트라와 합동무대를 갖게 된다.

 

20193월 진천 혁신도시로 신설·이전한 상신초등학교 오케스트라는 지난해 창단하여 올해로 두 번째 무대를 함께 서게 된다.

 

초청공연에는 청주농고 윈드오케스트라도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오케스트라는 2018. 춘천전국관악경연대회 금상, 2019. 43회 대한민국관악경연대회 금상, 2019. 춘천전국관악경연대회 금상등 전국을 제패한 충북교육청의 자랑스러운 학생 관악단이다.

 

이번 연주회에는 비올리스트 이상민의 협연으로 드라마 미스터선샤인 OST를 비롯하여, SBS ‘판타스틱 듀오김조한 편 파이널 진출자인 가수 안혜진의 호소력 짙은 음성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좀처럼 한 무대에서 만나기 힘든 오종봉, 김흥용, 최신민, 박광우 등 충북을 넘어 해외에서도 명성이 높은 성악가 4명도 무대에 오른다.

 

박경환 단장(충청북도교육문화원장)이번 연주회에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가족들과 동려들의 지지와 배려속에서 휴일은 반납하고 쉼 없이 인내하고 노력을 더한 소중한 선율이 많은 이들에게 따스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챔버 오케스트라는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육행정공무원으로 2007년 처음 구성되어 40여명의 교직원이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9년 충청북도교육청교직원오케스트라로 명칭과 조직을 정비하였다.

 

바쁜 업무 속에서도 음악을 배우고, 음악을 즐기고, 음악을 나누기 위해 찾아가는 음악회를 농산촌 학교, 북부·중부권의 지역과 복지단체로 이어나가고 있으며, 내년에는 남부권까지 확장하여 지역사회와 소통·공감하는 다양한 연주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교직원오케스트라는 올해도 연말 불우이웃돕기 자선음악회로 정기연주회를 꾸밀 예정이며, 12년째 여러 복지관에 나눔연주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0학년도 수능, 청주 산남고 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