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국가무형문화재 원광식 주철장 공개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9/09/30 [12:00]   김봉수 기자

 

▲ 진천군은 10월 4일~6일까지 국가무형문화재 제112호 주철장 ‘원광식’ 공개행사를 연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이 104일부터 6일까지 2019 국가무형문화재 제112호 주철장 원광식공개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주철장전수교육관, 성종사가 주관하고,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 한국문화재재단이 지원하며 국가무형문화재 공개행사는 무형문화재의 보존, 홍보, 전승 활성화를 위해 매년 종목별로 전국 각지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공개행사는 한국종 전통 주조기술의 일련의 과정을 일반에 공개하는 자리로서, 무형문화유산의 계승 발전의 가치와 한국 범종의 우수성에 대해 깊이 배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행사 1일차(4, )3일차(6, )는 주철장전수교육관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국종 문양의 아름다움을 살피고, 전통 밀랍 조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무료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행사 2일차(5, )는 국가무형문화재 주철장 보유자 원광식 선생이 직접 종 제작과정을 시연하고 참관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는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관 및 참여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종박물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23회 단양온달문화축제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