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 제4회 아고라 북 페스티벌 개최
기사입력  2019/09/28 [23:1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증평군립도서관일원에서 지난 28~29일 이틀간책을 입다라는 주제로 열린 제4회 증평 아고라 북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북 페스티벌은 증평군이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2019 문화가 있는 날에 선정돼 추진된 행사로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로 가득했다.

 

15천여 명이 다녀간 이번 행사 첫날에는 개막식에 이어 37사단 군악대와 버스킹 공연팀의 신나는 공연을 시작으로 인기개그맨 겸 방송인 김영철의 조크 콘서트 나를 키운 뻔(FUN)한 꿈 Show!’가 열려 참가자들의 흥을 한껏 돋웠다.

 

둘째날에는 풀꽃으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의 ()가 사람을 살립니다강연과 어린이를 위한 ‘LED매직 퍼포먼스 쇼가 펼쳐쳤다.

 

 


이외에도 성인 및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였다.

 

1960,70년대 교복을 입고 옛 교실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추억의 책가방 체험과 핼러윈 데이 특수 분장 체험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아이들의 경제관념 확립을 위한 플리마켓과 아나바다장터, 기증도서 나눔행사 등도 다채롭게 펼쳐졌다.

 

이밖에도 원화팝업북 전시와 평생교육프로그램 관련 체험 전시 부스도 많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책을 소재로 직접 옷을 제작해 입고 무대에 올라 패션쇼를 선보이는 등 화합의 한마당도 마련됐다.

 

한편, 행사에 앞서 27~28일에는 증평청소년상담복지 박람회와 증평행복교육 마을학교 축제, 평생학습 한마당이 아고라 북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군립도서관 일원에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증평 아고라 북 페스티벌이 해를 거듭할수록 프로그램이 다양해 지고 알차게 진행된다앞으로 더 많은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23회 단양온달문화축제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