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충주밤과 함께하는 가을체험 행사 개최
오는 10월 3일 소태초등학교에서 열려
기사입력  2019/09/26 [12:59]   김병주 기자

  충주밤과 함께하는 가을체험 행사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최고의 맛과 품질을 느낄 수 있는 '제18회 충주밤과 함께하는 가을체험 행사'가 내달 3일 충주시 소태초등학교에서 열린다.

 

행사에서는 밤을 통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돼 가족과 함께 즐겁고 신나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잔치가 펼쳐진다.

 

행사 당일 1가족(4명)당 1만5000원 참가비를 내면 알밤 줍기 체험장에서 2시간 동안 밤 1상자(4kg)를 가져갈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충주밤 품평회 우수작 전시, 밤 가공품 전시, 농산물 판매장 등이 운영된다.

 

또 밤빈대떡, 밤묵, 사과․밤국수 등 밤으로 만든 먹거리장터를 운영해 참가자들의 입맛을 돋울 예정이며, 목공예체험, 밤경단 만들기, 밤 보자기 만들기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충주밤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밤 생산농가에 도움을 주고 관광객에게는 추억을 제공하는 가을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밤은 껍질이 얇고 당도가 높으며 전분,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과 무기염류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장과 발육을 촉진시키고, 근육강화, 혈액순환 촉진 및 피부미용에 좋은 최고의 웰빙식품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