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개교 68주년, 청렴 대학행정 서약식
기사입력  2019/09/25 [20:59]   임창용 기자

 

▲ 충북대는 개교 68주년을 맞아 모든 교직원을 대표해 청렴서약식을 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25일 오전 10시 본부 3층 대강연실에서 개교 68주년 기념식 및 청렴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 개교기념일을 기념하고 청렴한 대학행정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개교기념일 행사에는 김수갑 총장을 비롯한 대학 간부진과 각 단과대학장, 표창수상자, 교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개교 68주년을 축하했으며, 장기근속 교직원, 대학 발전에 기여 및 성과 유공을 세운 교직원에게 표창 및 포상이 이어졌다.

 

이어서 반부패청렴의식 고취를 위한 청렴서약서 낭독이 이어졌다. 충북대 교직원은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으로 법과 원칙을 준수해 공정하고 정직한 직무수행을 다짐하고 금품향응 수수 및 부정청탁을 금하고 공정한 대학문화 조성에 협조하며 직무수행 상 알게 된 정보를 이용해 부당한 이익을 도모하지 않을 것을 다짐했다.

 

김수갑 충북대 총장은 충북대학교가 전쟁의 폐허 위에서도 고등교육으로 미래를 개척하고자 했던 지역주민들의 성원으로 첫발을 내딛고 진리·정의·개척의 가치를 내걸고 개교한 지 68주년을 맞이했다모든 구성원이 대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 우리 대학은 15개 정부 재정 지원 사업에 선정, 1642억 원을 수주하는 쾌거를 거두는 등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우수한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거점국립대학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학교는 1951년 도립 청주초급농과대학으로 개교하여 1977년 종합대학으로 개교했으며 청렴한 행정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한 결과 ‘2018 국가 청렴도 측정에서 5년 연속 지방거점국립대 최상위 등급을 유지, 거점국립대학교 중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23회 단양온달문화축제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