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교육지원청, 유관기관 합동 생명존중 캠페인
기사입력  2019/09/11 [08:3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매년 910일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주최하고 세계보건기구(WHO)가 후원하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이다. 최근 정부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의 자살률은 OECD국가 중 두 번째로 높았다. 전체 자살자 수는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안타깝게도 청소년의 자살률은 증가하는 추세이다.


본 캠페인은 소중한 사람을 지키고 나 자신을 응원하기 위해 제천교육지원청Wee센터가 주최하였으며 등·하교시간에 학교를 방문하여 제천시경찰서와 제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합동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제천교육청 위(Wee)센터 담당자는 생명존중 사상을 전파하고 자신에 대한 사랑을 심어주려는 의도에서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을 기회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소중하고 아름다운 나와 너라고 함께 외치며 자신에 대한 자긍심과 서로의 생명에 대해 사랑하는 마음을 갖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제천교육지원청 유경균 교육장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이 제정이 된 만큼 910일을 시작으로 더욱 적극적인 자살예방을 위해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다양한 방안들을 검토하고 적용할 것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