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2019.괴산고추축제 나흘간 일정 돌입
꽃가마·꽃상여 행렬 재현행사 등 색다른 볼거리 제공
기사입력  2019/08/29 [16:23]   임창용 기자
▲ 2019괴산고추축제가 29일 개막식을 갖고 9월 1일까지 나흘간 일정에 돌입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2019괴산고추축제가 29일 막을 올렸다.

 

이번 괴산고추축제는 고추가 자연적으로 낼 수 있는 다섯 가지 색깔을 모티브로 열정적인 놀이(빨강), 휴식과 힐링(주황), 활력있는 체험(노랑), 청결 농산물 구매(초록), 주민화합(보라) 등의 의미를 각각의 색에 담아

 

괴산정신과 전통문화가 어우러지고, 축제 참가자 모두가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형 축제로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행사장 곳곳에 고추금줄을 걸고, 동진천 섶다리 위에서 꽃가마 및 꽃상여 재현 행사를 선보인다.

 

탄생(금줄)과 결혼(꽃가마), 죽음(꽃상여)으로 이어지는 인간의 일생을 보여주는 민속재현행사는 축제기간 중 매일 진행되면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고추거리퍼레이드, ·면 대항 씨름·줄다리기 대회 등 주민이 주도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도 마련된다.

 

아울러 어린이들이 괴산한지를 이용해 만든 소망오색등을 만들어 축제기간 내내 축제장을 환하게 비출 계획이다.

 

군은 또 고추튀김, 고추전 등 매운 맛을 맘껏 즐길 수 있는 오색고추식당을 운영한다.

 

▲ 2019괴산고추축제, 황금고추를 찾아라 행사 모습.     © 임창용 기자


여기에 황금고추를찾아라, 속풀이고추난타 등 대표 프로그램 규모를 확대하고, 아이들을 위한 키짱몸짱 고추방방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군은 축제기간 중 행사장 내 고추직판장에서 판매하는 괴산청결고추를 6kg(10)1만원을 깎아 주는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6kg(10)13만원(꼭지 제거는 15만원)에 살 수 있는 것을 축제장을 직접 방문하면 12만원(꼭지 제거는 14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군은 이 외에도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축제 현장에서 괴산사랑상품권을 6%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괴산사랑상품권을 먼저 산 뒤 괴산청결고추를 구입하면 6%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올해 축제는 단순한 농·특산물 축제에서 벗어나 문화가 있는 축제로 기획했다, “특히, 민속놀이 체험존 운영, 꽃가마·꽃상여 행렬 재현 등 잊혀져가는 전통을 살리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고추를 주제로 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축제장에서 직접 체험해 보시고, 품질 좋고 저렴한 괴산청결고추를 비롯해 우리 농민들이 정성껏 가꾼 우수 농·특산물도 많이 구입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8년 연속 문화관광 유망축제에 선정된 괴산고추축제는 괴산군청 앞 광장 일원에서 내달 1일까지 계속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송기섭 진천군수, 6개 분야 지역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