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교육 현안 문제해결 위한 간담회 진행
기사입력  2019/08/20 [17:04]   임창용 기자
▲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20일 청주시 학교운영위위원회 위원장 협의회 임원들과 교육현안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숙애) 20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청주시 학교운영위위원회 위원장 협의회 임원들과 함께 학생배치 쏠림현상 해결 등 충북도 교육현안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숙애 위원장을 비롯한, 김영주 의원, 이의영 의원등 교육위원회 소속 도의원 3명과, 고영재 청주시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 회장 등 임원 6, 청주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임원들은 학생들의 특정 학교로의 쏠림현상이나 기피현상 해결을 위해 시설 개선과 중학교 학군조정 등 다양한 정책 대안을 마련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 중학교 학교군 조정 문제에 대해서는 학부모와 학생들 의견을 폭넓게 반영해 갈등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절충방안 마련이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에 이숙애 위원장은 임원들이 제기한 현안들은 학생복지 차원에서도 아주 중요하고 민감한 사안이다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정책에 반영해 학생들의 학교선택권이 존중 받도록 집행기관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