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제74주년 광복절 맞아 나라사랑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9/08/15 [12:00]   임창용 기자

 

▲ 제74주년 광복절 기념 무궁화 기념식수를 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음성군(군수 조병옥)이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군은 지난 14일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희생한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후손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하기 위해 독립유공자 후손 8명을 초청해 지역내 식당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조병옥 군수는 독립유공자 후손들과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독립유공자들은 간담회 후 반기문 평화기념관을 찾아 대한민국의 안녕과 평화를 기원했다.

 

▲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조병옥 음성군수와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관내 식당에서 간담회를 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한편 15일에는 조병옥 군수를 비롯해 조천희 군의회 의장, 광복회원, 사할린동포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 청사 내에서 무궁화 기념 식수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제100주년 3·1절과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무궁화를 심으며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순국선열들의 희생을 기리기 위해 추진됐다.

 

조병옥 군수는 나라의 주권을 되찾은 광복절에 독립유공자 후손들과 함께 나라꽃인 무궁화를 심으며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겨 특히 큰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요즘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를 생각하면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순국선열들의 희생이 그 어느 때보다도 더 크게 느껴진다며 음성군민이 하나 되어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이외에도 이번 광복절을 경축하기 위해 무궁화 전시회,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 국가유공자 문패 달아 드리기 행사, 독립유공자 사진전시회, 광복절 태극기 인증샷 릴레이 댓글 달기 운동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한편 음성군은 도내 지자체 중에서 유일하게 전입신고 시 태극기를 각 가정에 보급해 20147월부터 현재까지 5,800세대에게 태극기를 제공했으며, 관외 거주 1년 이상 전입세대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태극기를 세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