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2019 지역사회건강조사 16일부터 실시
기사입력  2019/08/13 [09:13]   김봉수 기자
▲ 진천군보건소는 오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관내에 거주 중인 성인 남‧녀 9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보건소(소장 김민기)16일부터 1031일까지 건국대학교 GLOCAL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만 19세 이상의 관내에 거주 중인 성인 남9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2008년부터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2019년 조사 결과를 근거로 이듬해 지역 보건 의료 계획 수립 및 건강통계생산 등을 추진하며 주민들의 건강관리 상황을 파악해 지역별 추진 예정 사업의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또한, 지역보건사업 성과평가의 기초 자료로 사용되며 주민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조사방법은 조사원 5명이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해 약 30분간 키, 몸무게, 혈압을 측정하는 계측조사와 건강수준, 흡연, 음주, 안전의식, 의료이용 등을 파악하는 설문조사를 병행해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상태를 파악해 내년도 군민 건강증진 사업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자료라며 군민 여러분께서는 조사원들이 가정에 방문 할 경우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