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명품 복숭아 홍콩시장 개척
복숭아 5.4t 판매, 2천7백만원 매출
기사입력  2019/08/07 [17:56]   임창용 기자
▲ 김재종 옥천군수를 비롯한 민관 시장개척단원들은 홍콩 서영반 매장에서 옥천 복숭아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명품 복숭아가 홍콩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군에 따르면 김재종 군수, 송찬두 군 복숭아 수출협의회 회장, 옥천군의원 등 민·15명으로 구성된 시장개척단이 지난 84일부터 86일 까지 홍콩을 방문해 복숭아 판촉 행사를 벌였다.

 

이번 방문에서 김재종 군수와 시장개척단은 협약체결 및 현지인과 교민들을 상대로 복숭아 판촉 활동을 벌이며 풍부한 맛과 향이 담긴 옥천 복숭아의 매력을 알리는데 집중했다.

 

방문단은 홍콩 현지 서영반 매장, 둔문, 마안산 매장 등 대형마트 찾아 옥천 명품 복숭아의 맛과 뛰어난 상품성을 홍보하였고 매장안 홍보부스 앞에는 현지인의 발걸음이 줄을 이었다

 

또한 판촉행사기간중 홍콩 시장의 복숭아 등 과실류의 유통흐름을 파악하고 판로 개척 방안을 찾으며 올해 30톤 이상으로 수출을 늘리기 위해 현재 바이어와 지속적으로 논의를 이어갔다.

 

한국으로 돌아와서는 홍콩 방문을 통해 얻은 정보를 면밀히 분석 복숭아, 포도 등 브랜드를 높여 세계시장을 공략할 방안을 적극 모색할 방침이다.

 

 

옥천 복숭아는 201814t의 복숭아를 싱가포르와 말레이사아에 수출한데 이어 올해 홍콩까지 진출하며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김재종 군수는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옥천복숭아가 홍콩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앞으로도 옥천복숭아의 우수한 품질을 해외시장에서 인정받기 위해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 2019년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