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 봉양읍 민・관・학 행복교육 거버넌스 구축 협약
제천마을교육 위해 한자리에 모이다
기사입력  2019/07/15 [22:2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15일 오후 2시 제천시 봉양읍 주민자치센터에서 봉양읍 주민자치위원회를 포함한 16개 교육단체가 모여 마을은 세상을 배우는 학교다라는 주제로 민학 행복교육 거버넌스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봉양읍에 분포하고 있는 교육 유관단체는 제천시 봉양읍 주민자치센터,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제천마을교육공동체,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별새꽃돌과학관, 한국차문화박물관, 우드트레인, 나무형제들, 봉양사랑협동조합, 이포봉양지역아동센터, 봉양초등학교, 봉양중학교, 왕미초등학교,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제천시학부모연합회 등이다.

 

마을 아이들은 학교에서 정규교육과정을 마치고 학교내 돌봄교실에서 방과후활동을 한 후 마을로 돌아와 지역아동센터, 지역돌봄교실, 마을학교 등에서 귀가시간 전까지 머문다. 온 마을이 하나의 교육공동체가 되어 지역 아이들의 삶을 돌보는 취지로 모인 이 자리에는 봉양읍주민자치위원장,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고학교장, 마을학교운영자, 돌봄교실운영자, 동아리운영자, 지역아동센터장, 학부모회 대표 등이 참석하여 마을교육활성화를 통한 지역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함께 나아가야할 길을 모색했다.

 

협약식은 봉양읍 마을교육 사례 발표, 봉양읍 돌봄교실 및 동아리운영 발표, 봉양읍 지역교육 상황 공유 등에 대한 나눔의 시간과 토론 그리고 업무협약체결 등으로 진행되었다. 마을교육을 위해서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봉양읍 주민들은 만남과 소통의 기회에 반가움을 서로에게 표하며 그동안의 활동사례를 공유할 수 있었다.

 

우드트레인 마을학교 운영자 김광기님은앞으로 봉양읍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교육기관들이 함께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이 많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오늘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한 권진혁 한국차문화박물관장은 행사를 준비하면서 마을교육과 행정기관의 거리를 좁힐 수 있는 방법은 이렇게 자주 만나는 소통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앞으로도 이런 만남의 자리가 계속 이어지면 좋겠다.”고 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은 제천마을교육공동체(대표 최인숙)내의 132개 마을교육 관련 단체를 8개의 읍,,동 권역으로 묶어 7~8월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인데, 봉양읍 권역에서 처음 맺어지는 것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