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토목공학부 윤형철 교수, CACAIE 2018 올해의 최우수논문상
기사입력  2019/07/10 [18:2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 따르면 토목공학부 윤형철(사진) 교수가 지난 7일자로 2018 Hojjat Adeli Award for Innovation in Computing (2018 아델리 호야트 컴퓨팅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국제학술지 Wiley(와일리)에서 발간하는 논문지 Computer-Aided Civil and Infrastructure Engineering(CACAIE, 컴퓨터 기반 토목 및 사회인프라 공학)에서 2018년 게재된 논문 가운데 가장 혁신적인 논문 1편을 선정해 시상한다.

 

윤형철 교수는 ‘Structural Displacement Measurement using an Unmanned Aerial System(무인항공시스템을 이용한 구조물 동적변위 측정기술 연구)’를 주제로 연구논문 발표해 상을 받았다.

 

이 논문은 지난 201833일자에 발간된 학술지 CACAIE(Volumn: 33, Issue: 3, Mar. 2018)에 게재됐다.

 

이 연구는 노후화 된 교량 등 토목구조물의 건전성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무인항공기에 탑재된 카메라를 활용하여 구조물의 동적 변위를 측정하는 연구다.

 

한편, CACAIEJCR(저널인용보고서)에서 발표하는 분야별 Impacf Factor(임팩트 팩터: 저녈의 영향력과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 상위 1%이내의 논문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14회 단양 영춘면민 화
광고
많이 본 뉴스